[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2년도 제1차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사업 및 표준개발지원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정보통신기획평가원)

사업지원팀

2022-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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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고사업의 신청을 희망하시는 교수님께서는 제출서류(소요예산 등확인 및 결재 등 소요시간을 감안하여

2022.02.04(금) 오후 6시까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EZone시스템에 사업계획서와 신청 서류 일체를 제출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당일 날 급박한 요청으로 사업 신청에 차질(시스템 과부하제출서류 누락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여 제출기일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산학연협력사업 관리 세칙 제2장 제4) 

※ 본 공고문을 보시고 사전에 메일로 사업신청 의사표명을 해주시면 더욱 편리한 신청 지원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2년도 제1차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사업 및

표준개발지원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정보통신기획평가원)


상기 사업(과제)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관심 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바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개요

○ 사업목적

  -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사업 : ICT R&D 정책을 실현하고, 민간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미래선도형 핵심  원천기술 개발

  - 정보통신방송표준개발지원사업 : ICT 융합기반 新산업․新시장 개척을 위한 선제적 표준개발 및 우리 ICT 기술의 국제표준 채택, 

                                                      의장단 진출 등 글로벌 표준화 리더쉽 강화를 위한 국내외 표준화활동 지원

  지원대상 분야

  -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사업의 디지털사회혁신, ICT융합기술, 통신・네트워크, 방송・전파위성, 인공지능・데이터, SW・자율주행, 

     콘텐츠・미디어, 보안・블록체인, 반도체・양자

  - 정보통신방송표준개발지원사업

○ 지원내용 및 규모

  -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사업 : 9개 부문 / 211개 과제 / 2022년 신규과제 총 252,384백만원

  - 정보통신방송표준개발지원사업 : 1개 세부사업 / 3개 과제 / 2022년 신규과제 총 1,350백만원


2. 제출방법 :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사업관리시스템(ezone.iitp.kr)에 기본사항을 전산등록한 후, 

                     신청서(연구개발계획서 및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전산접수 완료해야 함

    - 직인, 서명 한 서식은 스캔하여 전산등록, 과제신청은 전산으로만 접수 받음

      (방문접수, 우편접수, 현장접수 없음)


3. 신청기간

○ 신청기간 : 2021.12.23(목) ~ 2022.02.07(목) 오후 3:00까지

    서버오류 대비 및 검토 등 원활한 신청을 위해 2022.02.04(화) 18:00까지 부탁드립니다.


  ※ 신청서 전산등록 마감시간(오후 3시) 전 까지 반드시 전산등록을 완료하여야 함


  ※ 마감시간(오후 3시) 이후에는 수정 및 전산등록 불가함

     (신청완료 확인 방법 : “확인 및 제출” 메뉴 → “제출완료” 확인)


  ※ 신청서식의 해당하는 모든 제출서류를 온라인(전산접수)에 등록 완료하여야 함


  ※ 과제신청 접수결과 경쟁률(선정예정기관 수 대비 신청기관 수)이 1:1 이하인 단독・미응모과제의 경우, 

       해당과제에 대해 2주 공고 연장 실시( ~ 2022. 2. 21(월) 오후 3시 까지)


4. 사업설명회 개최

○ 일시 : 2022.01.12(수) 14:00~18:00

○ 장소 : 엘타워 그랜드홀(서울 서초구 소재)

○ 방식 :  온・오프라인 사업설명회 방식으로 운영(유튜브/네이버TV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단,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사업설명회 방식은 변경될 수 있음

○ 주요내용

   - 신청방법, 신청절차, 유의사항 등 신규지원 시 필요한 사항

   - 과제기획자의 기획내용(RFP, 문제정의서 등) 설명 및 관련 질의응답 


5. 문의처

○ 사업별/과제별 담당부서 및 담당자 상이(공고문 P.16~P.18참조)

○ 사업계획서 전단등록 관련 문의 : 042-612-8060(EZone 시스템 담당자)

○ 교내담당자 : 사업지원팀 이광민(6279, lgm@chosun.ac.kr)


6. 관련 URL 및 첨부파일 : 공고문 바로가기


7. 기타사항

※ 사업 신청 시 교비대응자금 및 공간부분 등 학교와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략기획팀과 사전 협의바랍니다. (문의번호 : 6452/6451)

※ 학교와 협의가 완료되지 않을 시 사업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사업신청을 위해 접수기한 2일 전까지 교내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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