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운영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변경 안내(3차)

학사운영팀

2020-10-12

1093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변경 안내(3)


2020-2학기 학사운영 사항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여 시행하오니 수업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사운영 변경사유

   -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 조치

   - 2020-2학기 교육목적 달성을 위해 대면수업이 불가피한 교과목 대면(블렌디드) 수업 진행 필요

   - 2020. 10. 27.()부터 2020-2학기 최초 학사운영 계획에 따라 교과목 담당교원이 수계획서 상에 정한

      수업방식(대면, 비대면, 블렌디드)으로 진행하기로 안내하였음


 ■ 학사운영 변경내용

   - 수업방식 : 2020. 10. 27.() 수업부터 2020-2학기 수업계획서 상 교과목 담당교원이 정한

                  수업방(대면, 비대면, 블렌디드)으로 진행

   - 2020-2학기 수업계획서 상 교과목 수업방식

   - 교과목 수업방식 확인 방법

     수업계획서[확인방법 : 붙임 참조] 확인 또는 교과목 담담교원에게 연락하여 문의

   -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면수업은 방,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하에 수업 진행

   - 대면수업 진행 중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할 경우

     해당 건물 또는 공간 폐쇄, 관련 교과목은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


 ■ 중간고사

  - 중간고사 기간 : 2020. 10. 20.() ~ 10. 26.()

  - 중간고사 진행 방식

  - 중간고사 기간에는 비대면(온라인) 시험 진행을 원칙으로 함

  - 득이하게 대면시험이 필요한 경우에는 대면수업이 허용되는 2020. 10. 27(화) 부터 해당 교과 수업시간에

    수시고사 형태 등으로 진행

  - 대면 또는 비대면 시험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과제 대체 가능

 

 ■ 중간고사 진행 방식 확인

    과목 담당교원이 해당 교과목 수강 학생에게 사전에 안내 예정 또는 학생이 교과목 담당교원에게

     연락하여 확인


 ■ 코로나19 관련 조치

   ○ 코로나19 방역, 발열체크, 의심(확진) 환자발생 시 조치부서

    - 방역 및 발열체크 : 총무관리처 총무팀(코로나19 대응 본부)

    - 의심(확진) 확자 발생 조치 : 취업학생처 보건팀

    - 수업 관련 조치 : 교무처 학사운영팀

   ○ 의심(확진자) 신고처 : 조선대학교 취업학생처 보건팀(230-6080)

     ○ 코로나19 관련 학생에 대한 수업(시험) 조치

     학사운영팀 단과대학 학부(), 담당교원 또는 학생 조치사항 안내

     ○ 코로나19 관련 학생 : 담당교원이 해당 학생으로부터 사유서 등을 받아 공결 및 과제대체


 ■ 학사운영 관련 유관부서 안내

  ○ 대학기숙사 관련 : 취업학생처 생활관운영팀(608-5153, 5963)

  대학생활 관련 : 취업학생처 학생복지팀(230-6104)

  ○ 대학 학사 관련 : 교무처 학사운영팀(230-6063, 6059, 6056)

  ○ 코로나19 관련 : 총무관리처 총무팀(230-6211), 보건소(230-6080)

  ○ 단과대학 연락처

단과대학 연락처표

글로벌

인문대

230-6503, 6903

자연과학·공공

보건안전대

230-6602, 6985

사범대

230-7302~7303

법사회대

230-6703, 6762

경상대

230-6802, 6803

의과대

230-6396, 6334

공과대

230-7007. 7073

IT융합대

230-6037, 6038

치과대

230-6866, 6865

약학대

230-6363, 6360

미술체육대

230-7802, 7401

기초교육대

230-6192, 6179

미래사회

융합대

230-7969, 7963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2020. 10. 12.

조선대학교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