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운영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2학기 학사운영 변경 안내(4차)
학사운영팀
2020-11-20
1944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2학기 학사운영 변경 안내(4차)
■ 변경사유
◦ 코로나19 관련 정부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검토
◦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확산 및 격리자 다수 발생
◦ 우리대학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 필요
■ 수업방식 변경 주요내용
◦ 수업방식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강좌를 제외한 모든 교과목 강좌는 비대면 수업
◦ 수업방식 변경 시기 : 2020. 11. 30.(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강좌를 제외한 모든 교과목 강좌는 비대면 수업
다만, 수업방식 변경 전 1주일[2020.11.23.(월)~11.27.(금)]은 비대면 수업 전환을 위한 준비기간으로 교과목 담당교수 재량 하에 탄력적으로 수업방식(대면, 비대면,
블렌디드)을 정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수업계획서 변경은 필요 없음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확인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개인별시간표에서 확인(첨부 파일 참조)
◦ 교과목 수업방식 확인 방법 : 교과목 담당교원에게 연락하여 문의
◦ 의·치·약학대학 수업 : 의·치·약학 대학은 수업운영의 특성을 고려하여 각 단과대학장 책임 하에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를 전제로 수업 진행
■ 대면수업 교과목 관련 코로나19 관련 준수 및 조치 사항
◦ 대면수업 진행시 방역,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손소독,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예방수칙 준수
◦ 수업 조치 사항
구분 |
교원 |
학생 |
---|---|---|
확진자 |
·학부(과)장이 휴·보강 계획 수립 및 대체 교원 지정 |
·공결 처리 |
자가격리 통보자 |
·교원 담당 교과목 온라인 수업 전환 |
·과제 대체를 통한 출석 인정 |
자가격리 가족과 생활하고 있는 경우 |
·교원 담당 교과목 온라인 수업 전환 |
·과제 대체를 통한 출석 인정 |
◦ 코로나19 관련 부서
- 방역 및 발열체크 : 총무관리처 총무팀(코로나19 대응 본부)
- 의심(확진)자 발생 조치 : 조선대학교 보건진료소 보건팀
- 수업 관련 조치 : 교무처 학사운영팀
◦ 대면수업 교과목 중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할 경우 코로나19 대응본부 긴급 회의를 거쳐 해당 건물 또는 공간 폐쇄 여부 등의 절차를 진행하며, 관련 교과목은 비대면(온라인) 수업으로 전환
■ 기말고사
◦ 기말고사 기간 : 2020. 12. 15.(화) ~ 12. 21.(월)
◦ 기말고사 진행 방식
- 대면 및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 예정
◦ 기말고사 진행 방식 사전 안내
- 교과목 담당교원이 해당 교과목 수강 학생에게 기말고사 기간 전에 시험 진행방식을 충분하게 안내
◦ 기말고사 진행 관련 세부사항 안내 : 코로나19 상황 등을 점검하여 재 안내(일정 조정 등) 예정
■ 학사운영 관련 유관부서 안내
◦ 대학기숙사 관련 : 취업학생처 생활관운영팀(608-5153, 5963)
◦ 대학생활 관련 : 취업학생처 학생복지팀(230-6104)
◦ 대학 학사 관련 : 교무처 학사운영팀(230-6063, 6059, 6056)
◦ 코로나19 관련 : 총무관리처 총무팀(230-6211), 보건소(230-6080)
◦ 단과대학 연락처
글로벌인문대 |
230-6503, 6903 |
자연과학·공공보건안전대 |
230-6602, 6985 |
사범대 |
230-7302~7303 |
법사회대 |
230-6703, 6762 |
경상대 |
230-6802, 6803 |
의과대 |
230-6396, 6334 |
공과대 |
230-7007. 7073 |
IT융합대 |
230-6037, 6038 |
치과대 |
230-6866, 6865 |
약학대 |
230-6363, 6360 |
미술체육대 |
230-7802, 7401 |
기초교육대 |
230-6192, 6179 |
미래사회융합대 |
230-7969, 7963 |
|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020. 11. 20.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