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운영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1-1학기 수업운영 안내
학사운영팀
2021-01-27
2781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1-1학기 수업운영 안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1-1학기 수업운영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수업운영 일정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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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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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 예비 수강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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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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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5.(금) ~ 2. 8.(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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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수강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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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15.(월) ~ 2. 20.(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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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신청 정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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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3. 2.(화) ~ 3. 6.(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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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학기 수업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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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무처, 기초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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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3. 2.(화) ~ 6. 16.(수) |
■ 수강신청 상세 일정
구 분 |
대 상 |
기 간 |
예비 수강신청 |
전체 학년 |
2021.2.5.(금) 10:00 ~ 2021.2.8.(월) 17:00 |
수강신청 |
특수교육 대상자 (장애 학생) |
2021.2.10.(수) 10:00 ~ 2021.2.13.(토) 17:00 |
수강신청 |
4,5학년 |
2021.2.15.(월) 10:00 ~ 2021.2.17.(수) 09:00 |
3학년 |
2021.2.16.(화) 10:00 ~ 2021.2.18.(목) 09: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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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 |
2021.2.17.(수) 10:00 ~ 2021.2.19.(금) 09: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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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년 |
2021.2.18.(목) 10:00 ~ 2021.2.20.(토) 17: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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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정정 및 취소 |
전체 학년 |
2021.3.2.(화) 10:00 ~ 2021.3.6.(토) 17:00 |
폐강과목 수강신청 정정 |
전체 학년 |
개강 후 별도 학사공지 |
■ 수업 방식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수업방식이며 다만, 개강일 기준 2주 전(2021. 2. 16.)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변경이 있을 경우 수업방식을 최종 확정하여 안내할 예정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
수업 방식 |
대면수업 허용 밀집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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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1.5단계 |
수강인원 40명 이하 교과목 대면 원칙 |
밀집도 2/3원칙 준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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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현재) |
실험·실습·실기성 교과목 (신입생세미나 포함) |
비대면 원칙(제한적으로 대면수업 허용) |
밀집도 1/3원칙 준수 |
실험·실습·실기성 외 교과목 |
비대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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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단계 이상 |
모든 교과목 비대면 원칙 |
집합금지 |
※ 실험·실습·실기교과목(신입생세미나 포함) 중 대면수업을 하고자 할 경우 교과목 담당교원이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환경을 구현하고 대면수업 신청 및 승인 절차를 거쳐서 진행함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른 수업 방식 변경은 교무처에서 변경 사항 발생시 사전에 안내할 예정임
◦ 기타 참고사항
- 의·치·약학대학 수업은 교육과정 특성을 고려하여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를 전제로 각 단과대학장 책임 하에 수업 방식을 정하여 진행함
- 교과목 별 수업방식은 학생이 수강신청 시 교과목 수업계획서에서 확인이 가능함
■ 비대면(온라인) 수업 기준
방법 |
강의유형 |
출결 방법 |
실시간 화상 수업 |
· 스트림 야드, 유튜브 실시간 방송 · 카카오 라이브 톡 · ZOOM, Google Meet, Webex, Skype 등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수업 |
·실시간 화상 수업 중 사이버캠퍼스 스마트 출석 기능을 활용하여 출석 확인 또는 ·수업 후 24시간 이내에 교수자가 사이버캠퍼스 일반 출석 기능 활용하여 출석 입력 |
온라인 콘텐츠 자체 제작 |
· 우리 대학 사이버 캠퍼스에 업로드하여 진행하는 자체제작(직접 강의 장면 촬영)동영상 강의 |
·학습기간을 수업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로 설정하고 수강시 출석인정(단, 학습자의 사전학습을 위해 수업시간일 이전 7일 이내로 설정 가능) |
█ 중간, 기말고사 및 성적처리
◦ 중간, 기말고사
- 대면 또는 비대면 고사로 진행하며, 세부 방법은 교과목 담당 교원이 정하여 사전에 수강학생에게 안내
◦ 성적처리
- 성적 평가기준 : 정기시험 20~70%, 부정기시험 및 과제 : 10% ~ 60%, 출석 : 20%
- 성적 입력, 열람 및 정정기간
구분 |
일정 |
성적 입력 |
2021. 6. 10.(목) ~ 6. 23.(수) |
성적 열람 및 정정 |
2021. 6. 24.(목) ~ 6. 30.(수) |
█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안내사항
◦ 2021-1학기 수업운영 일정 및 방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교내게시판 등을 통하여 안내 예정
◦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인해 학생이 수업참여(시험포함)가 어려운 경우, 담당교원은 학생으로부터 사유서를 받아 보관하고 과제부여 등으로 수업(시험) 대체
◦ 해당 건물 및 강의실 방역, 소독, 발열체크 등의 상황은 대학본부에서 유관부서 협조 하에 진행
◦ 대면수업 진행시 방역,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손소독,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 문의
◦ 대학기숙사 관련 : 취업학생처 생활관운영팀(608-5153, 5963)
◦ 대학생활 관련 : 취업학생처 학생복지팀(230-6104)
◦ 대학 학사 관련 : 교무처 학사운영팀(230-6063, 6059, 6056)
◦ 코로나19 관련 : 총무관리처 총무팀(230-6211), 보건소(230-6080)
◦ 단과대학 연락처
글로벌 인문대 |
230-6503, 6903 |
자연과학·공공 보건안전대 |
230-6602, 6985 |
사범대 |
230-7302~7303 |
법사회대 |
230-6703, 6762 |
경상대 |
230-6802, 6803 |
의과대 |
230-6396, 6334 |
공과대 |
230-7007. 7073 |
IT융합대 |
230-6037, 6038 |
치과대 |
230-6866, 6865 |
약학대 |
230-6363, 6360 |
미술체육대 |
230-7802, 7401 |
기초교육대 |
230-6192, 6179 |
미래사회 융합대 |
230-7969, 79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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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2021. 1. 27.
조선대학교 교무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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