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운영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1-1학기 수업운영 안내

학사운영팀

2021-01-27

4287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1-1학기 수업운영 안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1-1학기 수업운영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수업운영 일정

내용, 부서, 기간표

내용

 

부서

 

기간

예비 수강신청

 

학생

 

2021. 2. 5.() ~ 2. 8.()

 

본 수강신청

 

 

2021. 2. 15.() ~ 2. 20.()

 

수강신청 정정

 

 

2021. 3. 2.() ~ 3. 6.()

(null)

2021-1학기 수업 진행

 

교무처, 기초대

 

2021. 3. 2.() ~ 6. 16.()

 

수강신청 상세 일정

구분, 대상, 기간표

구 분

대 상

기 간

예비 수강신청

전체 학년

2021.2.5.() 10:00 ~ 2021.2.8.() 17:00

수강신청

특수교육 대상자

(장애 학생)

2021.2.10.() 10:00 ~ 2021.2.13.() 17:00

수강신청

4,5학년

2021.2.15.() 10:00 ~ 2021.2.17.() 09:00

3학년

2021.2.16.() 10:00 ~ 2021.2.18.() 09:00

2학년

2021.2.17.() 10:00 ~ 2021.2.19.() 09:00

1학년

2021.2.18.() 10:00 ~ 2021.2.20.() 17:00

수강신청 정정 및 취소

전체 학년

2021.3.2.() 10:00 ~ 2021.3.6.() 17:00

폐강과목 수강신청 정정

전체 학년

개강 후 별도 학사공지

 

수업 방식

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수업방식이며 다만, 개강일 기준 2주 전(2021. 2. 16.)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변경이 있을 경우 수업방식을 최종 확정하여 안내할 예정임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수업방식, 대면수업허용 밀집도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수업 방식

대면수업 허용 밀집도

1단계 1.5단계

수강인원 40명 이하 교과목

대면 원칙

밀집도 2/3원칙 준수

2단계(현재)

실험·실습·실기성 교과목

(신입생세미나 포함)

비대면 원칙(제한적으로 대면수업 허용)

밀집도 1/3원칙 준수

실험·실습·실기성 외 교과목

비대면

2.5단계 이상

모든 교과목

비대면 원칙

집합금지


실험·실습·실기교과목(신입생세미나 포함) 중 대면수업을 하고자 할 경우 교과목 담당교원이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환경을 구현하고 대면수업 신청 및 승인 절차를 거쳐서 진행함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른 수업 방식 변경은 교무처에서 변경 사항 발생시 사전에 안내할 예정임

 

기타 참고사항

- ··약학대학 수업은 교육과정 특성을 고려하여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를 전제로 각 단과대학장 책임 하에 수업 방식을 정하여 진행함

- 교과목 별 수업방식은 학생이 수강신청 시 교과목 수업계획서에서 확인이 가능함

 

비대면(온라인) 수업 기준

방법, 강의유형, 출결 방법표

방법

강의유형

출결 방법

실시간 화상 수업

· 스트림 야드, 유튜브 실시간 방송

· 카카오 라이브 톡

· ZOOM, Google Meet, Webex, Skype

등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수업

·시간 화상 수업 중 사이버캠퍼스 스마트 출석

을 활용하여 출석 확인 또는

·수업 후 24시간 이내에 교수자가 사이버캠퍼스

일반 출석 기능 활용하여 출석 입력

온라인 콘텐츠 자체 제작

· 우리 대학 사이버 캠퍼스에 업로드하여

진행하는 자체제작(직접 강의 장면

촬영)동영상 강의

·학습기간을 수업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로

정하고 수강시 출석인정(, 학습자의 사전학습을

위해 수업시간일 이전 7일 이내로 설정 가능)

 

중간, 기말고사 및 성적처리

중간, 기말고사

  - 대면 또는 비대면 고사로 진행하며, 세부 방법은 교과목 담당 교원이 정하여 사전에 수강학생에게 안내

성적처리

  - 성적 평가기준 : 정기시험 20~70%, 부정기시험 및 과제 : 10% ~ 60%, 출석 : 20%

  - 성적 입력, 열람 및 정정기간

구분, 일정표

구분

일정

성적 입력

2021. 6. 10.() ~ 6. 23.()

성적 열람 및 정정

2021. 6. 24.() ~ 6. 30.()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안내사항

2021-1학기 수업운영 일정 및 방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교내게시판 등을 통하여 안내 예정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인해 학생이 수업참여(시험포함)가 어려운 경우, 담당교원은 학생으로부터 사유서를 받아 보관하고 과제부여 등으로 수업(시험) 대체

해당 건물 및 강의실 방역, 소독, 발열체크 등의 상황은 대학본부에서 유관부서 협조 하에 진행

대면수업 진행시 방역,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손소독,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문의

대학기숙사 관련 : 취업학생처 생활관운영팀(608-5153, 5963)

대학생활 관련 : 취업학생처 학생복지팀(230-6104)

대학 학사 관련 : 교무처 학사운영팀(230-6063, 6059, 6056)

코로나19 관련 : 총무관리처 총무팀(230-6211), 보건소(230-6080)

단과대학 연락처

단과대학 연락처표

글로벌

인문대

230-6503, 6903

자연과학·공공

보건안전대

230-6602, 6985

사범대

230-7302~7303

법사회대

230-6703, 6762

경상대

230-6802, 6803

의과대

230-6396, 6334

공과대

230-7007. 7073

IT융합대

230-6037, 6038

치과대

230-6866, 6865

약학대

230-6363, 6360

미술체육대

230-7802, 7401

기초교육대

230-6192, 6179

미래사회 융합대

230-7969, 7963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2021. 1. 27.

조선대학교 교무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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