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SW융합교육원, ‘스마트 실버세대, 우리도 로봇과 코딩하며 놀아보자’

홍보팀

2019-05-20

266

조선대 SW융합교육원, ‘스마트 실버세대, 우리도 로봇과 코딩하며 놀아보자’ 


 호남 최초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지난 5월 10일, 13일 ‘스마트 실버세대 로봇특강’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빛고을 건강타운,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만60세 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스마트 실버세대, 우리도 로봇과 코딩하며 놀아보자’라는 타이틀로 진행하였다.

 간단한 로봇코딩과 함께 내가 그리는 꿈의 도시를 그려가며 주어진 문제해결을 하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만족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교육 운영에는 SW융합교육원 조영주, 홍성표 담당교수와 소바세 교육연구소 오영학 대표, 컴퓨터공학과 14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의 조영주 담당교수는 “실버세대들도 4차 산업혁명시대 분위기를 알 권리가 있으며, 참가하신 어르신들이 코딩하는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할 때 마다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 수강자는 “우리도 말로만 듣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세대도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고 나름대로 잘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서 좋다. 그래서 행복하고 즐겁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바세 교육연구소 오영학 대표는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과 함께 소프트웨어 소외대상을 위해 꾸준히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별첨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