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AI융합대학사업단, 학생들에 장학금 수여

홍보팀

2022-09-30

142


조선대학교 AI융합대학사업단, 학생들에 장학금 수여



AI융합대학 지원사업 참여 학생 등


 조선대학교 AI융합대학사업단(이하 AI융합대학사업단)이 학생들에 장학금을 지급했다.


 AI융합대학사업단은 공지능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 AI융합대학 지원사업에 선정, ‘AI헬스케어 융합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AI헬스케어 융합전공 이수 신청자 대상으로 참여학생장학금과 우수성적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1학기에는 85명에게 AI융합대학 지원사업 참여 학생 장학금 4000여만원을 지급했으며 2학기에는 75명에게 AI융합대학 지원사업 참여 학생 장학금 3700여만원을 전달했다.

 

 AI융합대학사업단은 참여 학생 장학금 이외에도 AI헬스케어 융합전공 필수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 대상으로 우수성적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1학기에는 20명에게 우수성적장학금 1000만원을 지급했으며 2학기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20명에게 우수성적장학금을 줄 계획이다.

 

 곽근창 AI융합대학사업단 교수는 사업단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이 AI헬스케어 융합전공을 이수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AI융합대학사업단이 운영하는 다른 프로그램들 (단기/해외 인턴십, 박람회 참여 지원, 스터디그룹, 자격증 응시료 지원 등)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I헬스케어 융합전공은 AI헬스케어 융합전공 필수 교과목 12학점, AI헬스케어 융합전공 선택 교과목 6학점, 학과지정교과목 18학점 총 36학점을 이수하면 기존 전공 학위와 더불어 ‘AI헬스케어 융합전공학위도 함께 취득된다.

 

 AI헬스케어 융합전공 이수 신청 인원은 총 127명이며, 매년 1월과 7월 학적변동기간에 조선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이수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설명-조선대학교 AI융합대학사업단이 최근 진행한 장학금을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