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호 (주)제이제이홀딩스 대표, 조선대에 발전기금 5000만원 쾌척

발전기금

2022.12.27

608

기부금액

50,000,000


박종호 ()제이제이홀딩스 대표조선대에 발전기금 5000만원 쾌척


15일 유·스퀘어 문화관 금호갤러리서 기부식


조선대학교병원에도 발전기금 기부



제이제이홀딩스(대표 박종호)가 조선대학교 미술체육대학(미술)에 인재 육성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발전기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

 

조선대학교는 지난 15일 유·스퀘어 문화관 금호갤러리에서 발전기금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식은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이 준비한 ‘CSU아트페스티벌’ 전시 현장에서 열려 의미를 더했으며 민영돈 조선대 총장김경종 조선대학교병원장신봉석 조선대병원 기획조정실장박종호 제이제이홀딩스 대표김현철 금호고속 사장조윤성 조선대 미술체육대학 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호남 예술 발전을 이끌어 온 조선대 미술대학의 발전과 함께 지역 인재 육성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박종호 대표는 이날 조선대학교병원에도 5000만원을 전달했다.

 

민영돈 조선대 총장은 축사에서 코 끝이 시릴 만큼 부쩍 추워진 날씨지만 이곳 전시장은 예비 작가들과 관계자들이 내뿜는 열정으로 뜨거운 듯 하다며 미술대학에 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제이제이홀딩스 박종호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우리 젊은 예술가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발견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호 제이제이홀딩스 대표는 고향이자 사업을 처음 시작한 광주의 명문 사학인 조선대학교에 기부금을 쾌척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며 개인적으로 미대와 인연이 많다훌륭한 교수진들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이러한 인재들이 사회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호 제이제이홀딩스 대표는 광주 진흥고등학교와 미국 UC Irvine을 졸업했다현재 에스엠건설 부사장제이원모터스 사장제이제이홀딩스 대표이사로 활동중이다.

제이제이홀딩스는 도시개발 사업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영광과 여수에서 풍력사업 및 태양광사업을 시작하여 신재생에너지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