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객 만족 문화조성을 통한 대학 경쟁력 향상과 수요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스템 정착
2) 재학생(수요자)의 교육만족도 조사를 통해 교육과정 개편 시 활용
3) 만족도 조사를 통한 문제점 분석 및 향후 개선 방안 수립
4) 대학기본역량진단 및 부서평가, 대학자체평가 등 각종 대내·외 평가에 반영
다. 참여인원 및 참여방법
- 2019. 4. 1. 기준 정원내외 재학생 19,089명 중 16,806명(88.04%) 참여
- 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조사
라. 시행 기간: 2019. 6. 3.(월)~7. 2.(화)
마. 재학생 교육만족도 조사 결과 주요 내용
1) 종합만족도: 3.82(5점 만점)점으로 2018년 2학기 3.70점에 비해 0.12점(3.24%) 상승
2) 학년별 만족도
학년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이상
만족도
3.86
3.83
3.83
3.76
3) 성별 만족도
성별
남자
여자
만족도
3.86
3.78
4) 학과별 만족도 상위 5개 학과
상위 학과/참여학생 수
종합점수
물리교육과/(73)
4.36
회화학과(한국화전공)/(48)
4.35
신산업융합학부/(70)
4.35
식품영양학과/(178)
4.30
지구과학교육과/(71)
4.28
5) 2019학년도 1학기 재학생 SSA(Standard Deviation Satisfaction Analysis) 분석 결과
- ‘전공강의 시설 및 기자재 만족도’, ‘학과 교육과정 편성 시 학생의견 수렴, ‘교양강좌의 다양성’, ‘교양강좌 교수와의 상담 용이성’, ‘직원 친절성 및 신뢰도’, ‘학과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습득’이 개인별 편차가 크고 만족도는 낮아 가장 시급히 개선이 필요한 최우선 개선영역으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