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참여방법 1) (신청대상) 강연 수강을 희망하는 기관의 담당자 2) (접수방법)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강연 희망기관 담당자가 온라인 신청 * 온라인 시스템 주소 : https://survey.kofac.re.kr/surv/viewSurveyInfo.do?surveyNo=2021-S460 * 다들배움 강연의 세부 추가 안내사항은 과학소통전문가 웹사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지 예정(www.kofacsct.com) ① (기본정보) 기관명, 기관주소, 연락처 등 기입 ② (강연일자) 강연가능 월, 요일 등 입력 ③ (강연자 선택) [붙임1,2] 참고하여 강연희망자 4명 기입 *첨부파일 내 【붙임1】의 과학커뮤니케이터 중 희망하는 강연자 1, 2지망(2명)을 선택 *첨부파일 내 【붙임2】의 과학기술인 중 희망하는 강연자 1, 2지망(2명)을 선택 ④ (청중규모) 강연 참석 인원 기입 ⑤ (참여동의) 강연자 매칭, 비대면 강연, 버스킹 등 동의여부 기재
마. 운영절차
1) (접수) 재단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
2) (선정) 강연자의 강연 가능 여부 등을 고려하여 운영기관 선정
3) (매칭) 신청기관에서 선택한 강연희망자와 강연자가 선택한 방문
희망기관 간 매칭작업
① 기관에서 선택한 강연자와, 강연자가 선택한 강연희망기관이 일치 할 경우 우선 매칭
② 이외, 재단 담당자가 강연자별 강연 횟수를 고려하여 강연자 매칭*
* 희망강연자와매칭되지않을수도있음
4) (확정공지) 재단에서 강연 일정, 강연자 방문시각 및 장소 검토 후
강연자 매칭 및 선정결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5) (강연운영) 강연자 현장 파견 및 강연 운영, 해당 기관 운영 협조*
* 홍보(현수막), 공간(강당), 발표환경(PC, 빔프로젝터, 음향) 등은 기관 자체 준비 (유관부서 협조요청 필요 : 학사운영팀, 총무팀 등)
* 디자인 시안 및 브랜드 가이드라인은 과학소통전문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 예정
○ (마무리) 강연 종료 당일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통해 운영 결과보고 * 강연 후기 작성, 사진 업로드(5장), 교사 및 학생 설문조사 참여(온라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