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이하 아태교육원)에서는 2016년부터 세계시민교육강좌 개설 지원 사업(이하 강좌 개설 지원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2022년 1학기에 아태교육원의 강좌 개설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본 공고사업의 신청을 희망하시는 교수님께서는 제출서류(소요예산 등) 확인 및 결재 등 소요시간을 감안하여 10월 5일(화) 오후 3시까지 담당자(사업지원팀 김민희)이메일로 신청 서류 일체를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일 날 급박한 요청으로 사업 신청에 차질(시스템 과부하, 제출서류 누락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여 제출기일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 산학연협력사업 관리 세칙 제2장 제4조)
※ 본 공고문을 보시고 사전에 메일로 사업신청 의사표명을 해주시면 더욱 편리한 신청 지원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공모개요
○ 공 모 명 : 세계시민교육강좌 개설 지원사업 신청 공고
○ 공모기간 : 2021년 9월 6일 - 10월 8일
○ 선정규모 : O개 대학
※ 대학과 대학원 강좌를 구분하여 선정
○ 지원자격
- 대한민국 고등교육법에서 인정하는 일반대학 및 산업대학 중 정부 재정지원이 가능한 4년제 대학 161개교 (2022년 기준) 및 전국 교육대학교 및 초등교원 양성기관 13개교
- 대학 내 학부 및 대학원 신청 가능
- 동일 대학의 다수 신청은 가능하나, 대학별 1개 사업만 선정
- ‘세계시민교육강좌 개설 지원사업’을 수행한 횟수가 5회를 초과하는 학과(학부과정과 대학원과정 분리 적용) 및 전담교수는 지원을 제한함
2.지원 기간 및 방법
○ 지원 기간 : 2021년 9월 6일 - 10월 8일
※접수 마감일 ’21년 10월 8일 18시 도착 분까지 유효
○ 지원 방법 : 전자공문
- 대학 총장 또는 산학협력단장 명의 공문 제출 ※ 사업책임자, 연구원장, 학(부)과장 등의 명의 문서 불인정
- 수신인 :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장
○ 제출서류
- 신청공문 1부
- 사업신청서 1부
- 사업추진계획서 1부
- 사업 전담교수 이력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 1부
※ 사업 전담교수가 2명 이상인 경우 각각 이력서 및 동의서 제출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3.선정방법
○ 요건검토 : 제출서류 구비요건, 신청자격 적합여부 등 검토
○ 선정평가 :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심사위원회 평가 실시
※상황에 따라 평가방법 및 절차 변경 가능
※ 세계시민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심사결과(점수) 및 총평은 공개하지 않음
4. 공모 및 사업 추진일정(안)
○ 2021. 9. 6 - 10. 8 사업제안서 접수 (마감일 18시 限)
○ 2021. 10. 11 - 10. 22 심사 및 결과 발표
○ 2022. 1월 - 2월 선정대학과 사업약정서 체결 ○ 2022. 3월 - 7월 개설강좌 운영 및 자체평가
* (유관부서와 강좌개설 관련 협의 필요 : 학사운영팀, 기초교육대학, 대학원)
○ 2022. 7. 8 예산집행 및 정산완료
○ 2022. 7. 15 정산보고서 제출
○ 2022. 7. 25 - 8월 대학방문 회계검증 실시 ○ 2022. 7. 29 결과보고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