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K-바이오헬스지역센터가 지난 13일부터 나흘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대한면역학회 국제학술대회(KAI International Meeting 2023)’ 행사에 참가해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선대학교, 경상국립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이 공동주관한 보건의료인프라연계 창업지원사업 통합홍보관(이하 ‘통합홍보관’)에는 K-바이오헬스지역센터와 개방형실험실, 바이오헬스 분야 유망기업 등이 참여했다.
K-바이오헬스지역센터 6개사(㈜아이빔테크놀로지, 주식회사 차온, ㈜엘이디소프트, ㈜셀랩시스, ㈜이뮤니스바이오, ㈜헬씨바이오), 개방형실험실 14개사(브레싱스 주식회사, ㈜팀바이오, 주식회사 메이크봇, ㈜위뉴, 이후시스㈜, 지에이치글로벌, 주식회사 라이프지노믹스, 바이오애널리틱스랩, ㈜한국바이오셀프, 주식회사 휴켐바이오, 에이치제이엠에프, 에이피알지㈜, 주식회사 카피오바이오사이언스코리아, 휴에버그린팜)는 통합홍보관을 통해 기업의 우수한 제품 및 기술 소개와 시연을 선보였다.
특히 조선대학교가 지원하고 있는 참여기업 주식회사 차온은 이번 통합홍보관을 통해 유전자 세포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술력을 소개하고 개발중인 제품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의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차온은 비임상 CRO 서비스 전문기업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화학 항암제와 면역치료제를 병용치료요법으로서 적용 가능한 유전자 세포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준식 조선대 K-바이오헬스지역센터장은“세계적으로 바이오헬스 산업은 급변하고 있고 많은 국가들이 바이오헬스 산업의 선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통합홍보관은 국제적 규모의 학술대회를 통해 바이오헬스 시장에 참여기업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를 통해 참여기업 발전에 기여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최근 2023 대한면역학회 국제학술대회서 보건의료인프라연계 창업지원사업 통합홍보관을 주관, 운영한 조선대 K-바이오헬스지역센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