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2021년 학교내 무한상상실 구축·운영」 사업을 내실 있게 지원하며 효과성 분석에 대한 연구를 하기 위하여 「학교내 무한상상실 지원연구단」을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랍니다.
1. 공모개요 1) 사 업 명: 2021년 학교내 무한상상실 지원연구단 2)공모기간:2021. 5. 3.(마감일 18:00까지) 3) 선정규모: 총 1개 기관 4) 지원예산: 90백만원 이내(부가세 포함) 5) 협약기간: 협약체결일 ~ 2022. 1. 31. 6) 주요과업: 학교내 무한상상실 학교 현장 지원 및 효과성 연구
2.지원 대상 1) 신청기관(주관연구기관) 자격 ◦ 융합인재교육(STEAM) 등 관련 연구개발 및 활동 경험이 축적된 대학, 정부출연 연구기관, 법인으로 등록된 단체, 기관 및 학술단체
- 고등교육법 제4조에 의해 설립된 대학 등 학교법인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제14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기관 또는 단체
- 기타 대상과제 관련 수행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관, 법인 또는 단체
2) 연구책임자의 자격
◦ 융합교육 전문가, 교육학 전문가 등 관련 분야 연구·실행 경험 소유한 전문 인력
3) 연구진 구성 요건 ◦ 융합교육 전문가, 교육학 전문가 등 관련 분야 연구·실행 경험 소유한 전문 인력
3. 선정평가 절차 및 방법 1) 서류 검토: 제출서류 구비요건, 신청자격, 제안요구서 준수 등 2)발표평가 및 평가위원회 심사 - 필요시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적격한 지원과제 대상으로 발표평가 - 목표 및 계획 수립, 추진 전략 및 방법, 사업성과의 확산, 연구자 연구개발 역량에 대한 전문가 심사 3) 결과공지: 선정결과는 개별 통보 및 재단 홈페이지 공지 * 자세한 내용은 과제제안요청서 설명 참고
4. 과제 신청·접수 및 연구계획서 제출 1) 제출기한: 2021. 5. 3.(마감일 18:00까지) 2) 신청방법: 재단 사업관리시스템(http://pms.kofac.re.kr) 신청·접수 ◦ 신청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업관리시스템(인터넷)을 통해서만 가능 ◦ 신청(접수) 방법 상세 안내 매뉴얼은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 과제신청은 사업관리시스템으로만 신청 가능(공문, 이메일, 현장 접수 불가) 3) 제출서류: 연구활동신청서 및 계획서, 개인정보제공 동의 및 활용 승낙서 ◦ PMS(인터넷)으로 신청·접수 후 인쇄본 8부*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인쇄본만 우편 또는 인편으로 현장 제출하며 바인더 사용 불가(변경 및 조작방지) ※ 접수마감일 18:00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제출완료 하여야 함(우편접수는 마감일 소인분 유효) ※ 우편물 표지에 “2021년 학교내 무한상상실 지원연구단”, 신청기관명, 연락처를 기재 - 제출장소 : (06097)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02(삼성동, 삼릉빌딩) 10층 한국과학창의재단 소프트웨어·에이아이융합팀 학교내 무한상상실 담당자 앞
[신청 시 유의사항] - 사업관리시스템을 최초 이용 시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에 유의. 마감 시간 이후에는 접수 및 등록자료 수정이 불가능함 *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접속자 폭주로 인해 등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마감 하루 전까지 접수를 권고함
< 과제관련 문의처 > 한국과학창의재단 소프트웨어에이아이융합팀 - 김정연 연구원(02-559-3918, jungyeon@kofac.re.kr) ※ 상세사항 및 제출서류 양식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www.kofac.re.kr) 공지사항 참조 < 인터넷 접수 및 시스템 관련 문의처 > - 사업관리시스템 (02-559-3868, pms@kofac.re.kr) ※ 사업관리시스템 입력 시 발행하는 문제는 사업관리스템 문의처로 문의
5. 기타 사항 □ 모든 공지 및 안내는 홈페이지(http://www.kofac.re.kr)를 통해 공고 □ 신청(접수) 및 제출 서류(연구개발 과제 계획서 등)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과제 지원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신청(접수)자의 부담으로 함 □ 기타 사항은 재단 규정 및 관련 규정에 따름
※본 사업에 참여할 의사가 있으신 교수님께서는 담당자(사업지원팀 김민희, 구내전화 7586, 이메일 min0608@chosun.ac.kr)로 4월 29일 16:00시까지 사전참여의사표시 전달해 주시면 원활한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